자연산에 버금가는 상황버섯을 생산하는 버섯 재배 농장_(주)류충현약용버섯


20여년 동안 버섯 외길만을 고집하고 지켜온 장인이 있습니다. (주)류충현약용버섯의 류충현 대표입니다. 오랜 버섯 재배 경험과 체계적인 실험을 통해 약용버섯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보다 우수한 상황버섯의 대량생산을 위해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데요. 많은 환우분들의 믿고 구입하는 (주)류충현약용버섯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주)류충현약용버섯 

(주)류충현약용버섯은 12,000평 부지에 종균생산시설, 실험실, 버섯재배사, 가공시설을 갖추고 농축류, 분말류, 식초류, 제빵제과류를 안정적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상황버섯은 야생상황버섯의 균주를 채집하여 자연산상황버섯의 형질을 보존한 우수한 상황버섯으로 경상북도 우수농산물, 안동시특산품인증을 받았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유일하게 송이버섯균사체를 생산하고 있으며 가공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각종 버섯균사체를 대량으로 생산함으로써 양질의 식품첨가용 버섯균사체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완비하였습니다.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정성과 사랑이 가득 담긴 버섯생산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제품소개 


1. 버섯류

- 상황버섯(Phellinuslinteus)



상황버섯은 번식이 잘 되지 않는 매우 희귀한 담자 균류의 버섯으로 고목에 주로 기생하며 구하기가 어렵고 가격 또한 비싼 버섯입니다. 상황버섯은 노란 진흙덩어리 형태로 자라다가 겨울이 되면 성장을 멈추고 노란 부분이 진흙색으로 변하여 다시 봄이 되면 노랗게 덧자라는 다년생 버섯인데요. 버섯을 달였을 때는 노랗거나 담청색을 띄며 맛과 향이 없는 게 특징이고, 맛이 순하고 담백하여 먹기에도 좋습니다.


섭취방법 | 생수2,000cc에 상황버섯 50g을 잘게 쪼개어 넣고 물이 끊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낮추어 물의 양이 1,500cc가 될 때까지 달입니다. 같은 방법으로 총 3회를 달여 혼합한 후 4,500cc물 1회 200cc씩 3회 음용하세요. 


- 노루궁뎅이버섯(Hericium erinaceum)



노루궁뎅이버섯은 가을철 깊은 산중에 떡갈나무, 너도밤나무등 활엽수의 생목에 발생하며 탄수화물, 단백질, 아미노산, 효소, 무기염류, 비타민이 풍부한 버섯입니다. 노루궁뎅이버섯에는 5종류 다당체인 헤테로 베타글루칸의 NGF 합성 촉진작용으로 건강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섭취방법 | 생수 2.000㏄에 노루궁뎅이버섯50g을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낮추어 물의 양이 1.500㏄ 될 때까지 달입니다. 같은 방법으로 총 2회 달여 혼합한 후 3,000cc를 1회 200cc씩 1일 3회 음용하세요.


- 차가버섯(Inonotus Obliquus)



차가버섯균은 살아있는 자작나무의 상처를 통해 나무 내부에 자리를 잡은 후 자작나무의 수액과 프라보노이드(Fravonoid)등을 먹고 자랍니다. 차가버섯은 자실체가 아닌 균핵이 전체의 몸통을 형성하고 겉표면은 석탄처럼 검고 거칠며 균열이 있고 내부의 고동색 속살은 단단하나 잘 부스러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섭취방법 | 생수2,000cc에 차가버섯50g을 잘게 쪼개어 넣고 물이 끊기 시작하면 약한불로 낮추어 물의 양이 1,500cc가 될 때까지 달입니다. 같은 방법으로 총 3회를 달여 혼합한 후 4,500cc물 1회 200cc씩 3회 음용하세요.


- 동충하초(Isaria japonica Yasuda)



동충하초란 겨울에는 곤충의 몸에 살면서 양분을 흡수하여 곤충을 죽게 한 후 여름이 되면 죽은 곤충의 몸에서 버섯을 만든다는 뜻에서 붙여졌으며 동충하초균은 곤충의 체내로 침입하여 양분을 흡수, 균사가 만들어지고 몸 전체가 하얀색의 균사로 가득 메워지며, 이때 곤충의 몸은 전혀 부패하지 않고 원형 그대로 미라처럼 보존되어 곤충의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섭취방법 | 생수 2,000㏄, 눈꽃 동충하초 50g과 대추 5개 정도를 넣어 중불에서 1,500㏄정도가 될 때까지 달입니다. 같은 방법으로 총 2회 달여 혼합한 후 3,000cc로 1회 200cc씩 1회 3회 음용하세요.


- 녹각영지버섯(Ganoderma lucidum)



영지버섯은 오래전부터 불로십장생 중의 하나로 고화에 종종 등장하는 불로초로 오래전부터 약용으로 사용된 버섯입니다. 녹각영지버섯은 사슴뿔의 녹각 모양이 뚜렷하고 일반 영지보다 버섯의 주성분이 베타글루칸의 함량이 2배 이상 많으며 쓴맛이 일반 영지보다 덜한 것이 특징입니다.


섭취방법 | 생수 2,000cc에고 녹각영지버섯 50g을 넣고 물이 끊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낮추어 물의 양이 1,500cc가 될 때까지 달입니다. 같은 방법으로 총 3회를 달여 혼합한 후 4,500cc물 1회 200cc씩 3회 음용하세요.


2. 분말류

-송이버섯균사체(japanese pine fungus)



㈜ 류충현약용버섯에서 오랜 시간 연구에 매진하여 대량생산 (특허 0500107호)에 성공한 송이버섯균사체 100% 분말제품입니다. 송이버섯균사체 100g은 송이버섯 1kg의 영양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버섯의 주성분인 베타글루칸이 100g당 21.2g으로 풍부하여 허약한 체질을 가지신 분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드리는 제품입니다.


-상황버섯균사체(Inonotus Obliquus)



상황버섯균사체는 우리 몸의 질병 저항 능력을 증강시키고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해주며 주성분인 베타글루칸은 다당류로 단당류가 다수 결합된 고분자 상태의 탄수화물입니다. 류충현약용버섯에서 생산하는 “상황버섯균사체”는 건강식품의 원료로 안정성과 기능성이 뛰어나며 상황버섯의 효능을 나타내는 베타글루칸 함유량 또한 100g당 10.5g이 함유(일본 식품분석센타)된 우수한 품질로 건강식으로 드시거나 식품 제조 시 차별화된 제품생산을 할 수 있는 식품첨가 소개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가버섯균사체



시아캄타카반도를 직접 방문하여 채집한 차가버섯에서 분리한 균주를 활용하여 재배한 차가버섯 고유의 기능성이 함유된 균사체 제품으로 온수에 타서 드시거나 각종요리에 첨가하여 드시면 차가버섯의 유효성분을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3. 농축진액류

-노루궁뎅이버섯진액



노루궁뎅이버섯진액은 노루궁뎅이버섯과 상황버섯, 차가버섯을 혼합, 추출하여 농축한 버섯농축액입니다. 사용된 노루궁뎅이버섯과 상황버섯은 친환경(무농약)인증 을 받은 양질의 버섯 만을 엄선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고급용기에 포장하여 연세드신 부모님이나 음식 섭취 후 음식물이 역류하시는 분, 과음으로 속이 쓰리신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며 귀하신 분들에게 선물용으로 적합한 제품입니다.


-머쉬룸베타글루칸



머쉬룸베타글루칸은 상황버섯, 노루궁뎅이버섯, 차가버섯을 48시간 저온추출로 베타글루칸 손실을 최소화하고 고형분 함량 7%이상 농축 후 동결 건조하여 만든 제품입니다. 머쉬룸베타글루칸 제품(60g)에는 상황버섯, 노루궁뎅이버섯, 차가버섯(건조 300g이상)의 유효성분이 함유되어 세가지 버섯의 유효성분을 한꺼번에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엑기스



국민엑기스는 류충현약용버섯에서 생산되는 버섯, 버섯균사체 5종(상황버섯, 눈꽃동충하초, 상황현미균사체, 차가버섯, 노루궁뎅이버섯)과 헛개열매, 마농축액, 벌꿀이 첨가된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섭취하실 수 있는 버섯추출차입니다. 국민엑기스는 온 국민이 건강해지는 그 날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4. 식초류 

-상황현미식초



상황현미식초는 류충현 약용버섯에서 생산한 상황현미균사체를 이용한 천연발효식초로 7년 숙성과정으로 미네랄, 아미노산, 유기산이 풍부하며 경상북도 농업명장(류충현)이 직접 만든 우수한 초산균주와 최신 발효 설비를 활용하여 상황버섯 특성을 효과적으로 살린 명품 버섯식초입니다.


-고추식초



고추식초는 영양에서 생산된 홍고추를 100% 사용하여 캡사이신이 풍부하며 상황버섯 현미 균사체도 함께 발효하여 고추와 상황버섯의 기능이 어우러진 제품입니다. 음식 조리 시 고추식초를 사용하시면 고추의 매운 맛과 식초의 새콤한 맛을 느끼실 수 있으며 천연발효 7년 숙성으로 식초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티백류

-뽕나무상황버섯차



뽕나무는 신성목으로 불리어질 정도로 쓰임새가 다양하고 뽕나무를 상백이라 하고 잎은 상엽, 가지를 상지, 뿌리껍질을 상백피라하며 열매는 오디로 버릴 것이 없는 유용한 나무입니다. 뽕나무상황차는 상지에 상황버섯균을 접종 배양하여 상황버섯, 뽕나무의 고유기능과 깊은 버섯향을 느낄 수 있는 차입니다.


-동충하초차



동충하초균은 곤충의 체내로 침입하여 곤충의 양분을 흡수, 균사가 만들어지고 결국 곤충의 몸 전체가 하얀색 버섯균사로 가득 메워 곤충을 죽게 한 후 여름이 되면 죽은 곤충의 몸에서 버섯을 만든다는 뜻에서 붙어진 이름으로 남성분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드리는 버섯차입니다.


-차가버섯차



차가버섯균은 자작나무의 상처를 통해 나무내부에 자리를 잡은 후 자작나무의 수액과 프라보노이드(Fraonoid)등을 먹고 자랍니다. 차가버섯차는 차가버섯균사체와 차가버섯자실체로 만들어진 자작나무 고유 차가버섯향을 느끼실 수 있는 버섯차입니다.


  (주)류충현약용버섯 브로슈어



(주)류충현약용버섯


RMR연구센터:  경북 경산시 하양읍 금락1리 330번지 대구가톨릭대학교 최요한관 406-1호

TEL. 053-857-4030

Email: ducepro@naver.com

홈페이지 :http://mushroomi.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