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참가기업 : 해림후코이단] 해조류 분야 건강식품으로 전세계 최고를 꿈꾼다

[해림후코이단, 해조류 분야 건강식품으로 전세계 최고를 꿈꾼다]

우리 몸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천연식품을 제대로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 접어들면서 우리 몸은 적절한 식사와 운동만으로 밸런스를 유지하기 힘들어졌죠. 수많은 공해와 스트레스, 운동부족에 시달리고, 낮/밤의 자연리듬에서 어긋나버린 현대인의 생활은 우리 몸의 밸런스를 심각 하게 깨트리고 있습니다.


음식을 만들 때도 화학조미료, 가공식품이 점점더 많이 사용되기 시작했고, 최근에는 천연식품 조차도 생산량을 늘리겠다는 목적 하에 인위적인 유전자 조작(GMO)까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과도하게 늘어난 영양섭취는 수천년 간 우리 몸이 적응해 왔던 생체 밸런스를 심각하게 위협하기 시작했습니다.

당뇨, 고혈압, 알레르기/아토피,  암(癌) 등 성인병으로도 불려지는 이런 많은 현대인의 질병은 바로 우리 몸이 스스로 정상 상태의 밸런스를 유지하고자 하는 항상성이 깨어져 생겨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건강하기 위해서는 현대 의학과 함께, 우리 스스로 자연적이고 건강한 생체 밸런스를 갖도록 노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한 생체 밸런스를 갖기 위해서는 가장 천연상태의 식품을 섭취하는 식생활이 필요한데요.  뜨거운 햇살과 맑은 바닷물만으로 자라나는 해조류는 지금 우리가 접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도 확실한 천연식품입니다. 그 뿐이 아닙니다. 해조류는 우리 몸에 좋은 수많은 영양성분을 담뿍 담고 있습니다. 우리 몸의 뼈를 만들어주는 칼슘, 피의 핵심 성분이 되는 철분, 우리 몸의 생체 밸런스를 유지해주는 비타민 과 미네랄 등 해조류에 들어있는 영양성분들은 예상과는 달리 채소나 과일보다 훨씬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해조류를 세계에서 가장 많이 섭취하는 일본이 세계 최고의 장수 국가인 것은 우연한 일이 아닙니다.  


해조류의 영양성분으로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것이 후코이단입니다. 최근에는 갈조류의 색소인 후코산틴이 있습니다. 후코이단은 미역과 다시마가 갖는 독특한 생리활성기능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는 점이 확인되면서, 후코이단을 다양한 질병의 개선과 치유를 위해 적용해보고자 하는 연구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1000여건의 연구를 통해서 후코이단의 새로운 가능성이 계속하여 밝혀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가야할 길은 멉니다. 본격적인 연구가 시작된지 불과 10여년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밝혀진 것 만으로도 우리가 후코이단에 관심을 가져야 할 이유는 충분합니다. 

해림후코이단



해림후코이단은 2005년 정부의 구상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해양바이오 산업의 육성 중 한가지로서 수산업을 고부가가치 첨단 산업으로 탈바꿈시키고자 하는 목적을 위해 정부차원의 후코이단 프로젝트가 기획되었습니다. 전체 연구/생산설비의60%를 정부가 지원하여 건설된 해림후코이단의 공장은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전용공장입니다. 연간 10톤에 달하는 최고 품질의 후코이단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는 전세계적으로도 가장 큰 규모의 후코이단 생산업체 중 하나입니다.

해림후코이단이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은 단순한 한국 시장이 아닙니다. 해외의 유수한 바이오업체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해림후코이단이라는 기업 하나 뿐 아니라 한국의 해조류 업계와 학계 모두가 힘을 합쳐야 가능하다고 믿고 있으며, 해림후코이단은 이를 잘 발휘할 수 있는 사업구조를 구축하는 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해림후코이단에서 생산하는 제품들 

해림후코이단


서울푸드 참가기업 15 - Haerimfucoidan
View more presentations from SEOUL FOOD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12)에서는 해림후코이단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