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결건조, 극저온냉동고 등 바이오 냉동분야 기업, 오페론

 전문가들이 한국 미래의 핵심 산업으로 꼽는 것이 바로 바이오산업입니다. 바이오산업은 현재 의료부문이나 첨단산업과 접목되는 부분이 많지만, 식품산업과의 접점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모양입니다. 가령 식재료를 영하 30도에서 저장후 사용하면 세포 파괴로 인해 신선도와 영양분을 대부분 잃게 되지만, 영하 100도가 훌쩍 넘는 저장방법인 바이오냉동방식은 영양소와 맛뿐만 아니라 식감까지도 충실히 재현해 냅니다. 


 아직은 생소한 분야인 바이오 식품산업. 국내에서는 특히 전문적인 연구기술ㆍ과대한 설비 필요로 인해 적극적으로 개발에 나서는 업체를 쉽게 볼 수는 없는데요. 그러기에 더욱 가치를 발하는 기업이 있습니다. (주)오페론은 2007년 세계 최초 -156℃ 극저온 냉각시스템을 개발, 국제 특허를 취득한 연구개발 전문 업체입니다. 



오페론 로고



   20여년간 초고진공 분야에 전념한 연구개발 전문업체


 1991년 오페론 엔지니어링으로 시작한 (주)오페론은 설립 한달만에 초저온냉동고 -40℃급 -86℃급 자체개발을 이뤄냈습니다. 이후 부지런한 연구개발로 -156℃ 극저온 냉동시스템, 동결건조기 등을 차례로 개발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성공적인 수요를 이끌어냈습니다. 


오페론 특허증


 현재 미국ㆍ독일ㆍ중국 등 국제특허를 취득해 24여개국에 직접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외 3천여 대기업ㆍ연구소ㆍ대학ㆍ병원ㆍ산업체에서 오페론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결건조기 제품소개


 동결건조란 수용액이나 물을 포함하는 시료를 최소 영하 40도 이하로 동결시켜 그 온도의 수증기압 이하로 감압하여 얼음을 승화시켜 건조하는 방법입니다. 저온에서 일어나기 때문에 열에 의한 시료의 변질이 적고, 건조 후 시료의 수용해성이 좋기 때문에 수용액의 농축에도 적합합니다. 건조 후에도 맛, 형태, 성분 등 시료의 원형이 가장 많이 남아있는 장점으로 장기간 안정적으로 보존할 수 있습니다. 


동결건조기

<벌크트레이 Pilot용 / 생산용 FDT>

 - 4각형의 건조 쳄버는 유효 건조면적을 극대화하여 타사 대비 30%이상의 설치면적 감소 가능

 - 국제 특허등록된 냉각 시스템을 적용하여 급속동결 및 신속제상 기능 실현

 - 기본 장착된 SD 카드에 데이터가 자동 저장되어 PC에 간편하게 분석

 - 투명 아크릴 챔버 도어는 사용자가 건조 진행과정을 직접 확인 할 수 있음



  극저온냉동고 제품소개


 오페론의 대표제품인 -156℃급 줄기세포 보존용 극저온 냉동고는 압축기방식의 냉동고로서 액체질소를 일절 사용하지 않습니다. 액체질소 사용으로 인한 고비용, 고위험, 번거로움, 시료오염의 위험 등을 극복한 오페론 극저온 냉동고는 전기적인 방식의 획기적인 극저온 제품입니다. 특징별, 용도별, 규격별로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한 특징이 있기도 합니다.


오페론 극저온냉동고


<극저온냉동고 CFQ>

 - 국제특허 등록된 극저온 냉동시스템 적용(Auto Cascade System)

 - 자체개발한 CFC-Free 특수 혼합냉매 사용

 - 대용량의 고성능 공랭식 응축기 탑재와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팬날개 적용

 - 강력한 성능의 LBP전용 밀폐형 압축기



 오페론의 제품군은 식품, 제약, 생물학 뿐만 아니라 석유화학, 반도체분야에 까지 널리 적용되고 있는데요. 그만큼 바이오과학기술이 접목된 냉동고가 쓰임새가 다양해 지고 있는 것입니다. 서울푸드에서도 일부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니 미래산업에 눈이 밝은 분들은 더욱 상세한 정보를 부스에서 가져가길 바랍니다. 


회사주소 : 경기 김포시 양촌읍 황금로 89번길 54 (김포골든배리 의료기기단지 F-5)

홈페이지 : http://www.operon.co.kr/

담당자 연락처 : 031-989-9012~6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