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Top 전시회에 선정된 서울푸드 2015!

서울푸드


 서울푸드 2015가 두 달 여 앞으로 성큼 다가왔지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Global Top 전시회가 발표되었는데요. 저희 서울푸드가 당당하게 수많은 전시회 가운데 선정되어 더욱 양질의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선정결과에 따르면 Global Top 전시회 선정의 영예는 서울푸드를 비롯하여 한국전자산업대전,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Marine Week, 한국산업대전 이렇게 오직 5곳만 해당되어 의미가 좀 더 특별해지게 되었습니다. 여기에서의 Global Top 전시회란 다음과 같습니다. 


Global Top 전시회란?

정부 주도하에 국제 경쟁력을 갖춘 세계적 전시회로 발전시키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2009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전시회 육성 사업. 경쟁력을 갖춘 주요 산업군에서 엄격한 심사 평가를 거쳐 선정,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본요건 사항과 국제인증 요건에 부합해야 하는 기준이 있다.



 또한, Global Top 전시회 선정 시의 기본요건 세부사항으로는 다음과 같은 항목이 있습니다. 먼저 전시산업발전법에 의한 전시시설에서 개최, 총 전시면적 3만 이상, 총 참가업체 500 이상 & 해외 참가업체 125개사 이상, 해외바이어 1,750 이상, 산업통상자원부의 국제전시회로 인증된 전시회 등 5가지의 요건에 모두 부합해야만 합니다. 이러한 세부적인 기준이 존재하는 이유로 여러 전시회가 선정되기는 어려웠는데요. 유망전시회라 하여 이 보다 확대된 기준과 함께 선정하는 부문이 있는데, 그 가운데 식품 전시회는 부산국제수산무역엑스포, 서울카페쇼,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Food Week가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정부의 지원에 힘입어 참가업체와 방문객분들에게 더욱 발전된 전시의 장을 선보이게 된 것은 무척 기쁜 일이면서 동시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시회로의 책임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번 Global Top 전시회 선정을 통해 저희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국제적 수준의 전시회가 될 수 있도록 해외바이어 유치를 보다 강화하여 참가업체분들의 비즈니스를 지원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서울푸드

<Global Top 전시회에 선정된 서울푸드 201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