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기업과 유명 디자이너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

   식품업계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식품기업 콜라보레이션


식품업계의 마케팅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식품 고유의 특징을 살린 것에서부터 특이하고 재미있는 광고 또는 레시피를 이용한 마케팅까지 매우 다양한데요. 오늘 살펴볼 것은 식품기업과 아티스트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이랍니다.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이란 한 개 이상의 단체나 조직, 개체가 서로 협력, 합작하는 것을 의미하는 말입니다. 다른 두 개 이상의 브랜드끼리 공동 작업을 하거나 유명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는 것을 뜻하며 서로 이질적으로 전혀 연관성이 없는 회사들이 협력, 합작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것 역시 콜라보레이션에 해당됩니다. 기존의 브랜드 이미지에 색다른 분위기를 입힐 수 있어 여러 분야에서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요, 식품업계도 예외는 아니랍니다. :)


   유명 아티스트와의 작업을 통해 만들어내는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

특히나 식품 업계에서 눈에 띄는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은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내는 '한정판 패키지'입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은 법, 맛 뿐만 아니라 이제는 식품을 포장하는 패키지도 판매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죠? 이를 이용해 다양한 식품 기업들에서는 유명 아티스트와의 작업을 통해 예쁜 패키지를 만들어 선보이고 있답니다.


에비앙 한정판


코카콜라 한정판


코카콜라 칼 라거펠트


코카콜라 마크제이콥스



이렇게 유명 아티스트와의 작업을 통해 선보이는 패키지로 유명한 브랜드로는 '에비앙'과 '코카콜라'가 있습니다. 두 브랜드 모두 역사가 오래된 만큼 다양하고 예쁜 패키지를 선보였는데요, 특히 에비앙에서 매년 출시하는 한정판 보틀은 전문 콜렉터가 생겨날 정도로 인기랍니다. 기업 가치와 브랜드 이미지를 함께 높일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이렇게 서로 다른 개성의 장르가 만나 장점을 최대한 부각시켜 시너지를 창출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또한 소비자들에게는 먹는 즐거움과 함께 보는 즐거움 역시 있으니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일석이조겠죠?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