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부터 퀴노아까지 세계적 장수식품 슈퍼푸드 7가지

   '슈퍼푸드'에 대해 아시나요?


슈퍼푸드는 미국의 영양학 권위자인 스티븐 프랫(Steven G. Pratt)박사가 세계적인 장수 지역인 그리스와 오키나와의 식단에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먹을거리 14가지를 선정한데서 시작한 용어입니다. 대표적으로는 블루베리, 견과류, 브로콜리, 토마토, 연어 등이 있는데요. 영양이 풍부하고 해독작용, 면역력 증진, 노화방지 등의 효과가 있는 음식으로 대부분 저칼로리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눈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


블루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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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베리가 눈 건강에 좋다는 건 이미 많이 알려진 사실이죠? 블루베리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이 포도의 평균 3배 가량 들어있어 눈 건강과 함께 노화방지, 콜레스테롤 저하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 함유로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와 함께 채소와 과일 중 해독작용에 가장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항암효과, 특히 여성의 자궁암과 유방암의 비율을 낮춰 주는 등의 작용도 한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저칼로리 식품, 토마토


토마토


토마토 페이스트


블루베리와 함께 노화방지에 좋은 또다른 음식은 바로 토마토입니다.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라이코펜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또한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채소랍니다. 그리고 한가지 팁, 토마토는 생으로 먹어도 좋지만 익혀서 먹으면 더 좋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토마토에 열을 가하면 라이코펜 성분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답니다.



   지중해요리의 대표적인 식재료, 올리브유


올리브유


올리브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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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중해 식단의 대표적인 재료인 올리브유. 매일 한 스푼씩 먹으면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도 있죠. 올리브유는 식물성 기름 중에서 단일불포화지방산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답니다. 올리브유가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E, 폴리페놀, 토코페롤 등은 노화예방의 효과가 있으며 불포화지방산은 동맥경화를 막아주고 심장병, 고혈압 등의 각종 성인병 예방 효과와 함께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노화 방지에 좋은 견과류


견과류


마카다미아


호두


몸에도 좋고 맛도 좋아 건강한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견과류는 올레인산, 리놀레산 등과 같은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는 식품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고 혈관에 붙어있는 오래된 지방을 씻어내는 효과가 있어 각종 혈관질환과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견과류는 먹는 화장품이라고 불릴 만큼 피부미용, 특히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고 피부막을 재생시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효과가 탁월하답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견과류로는 호두와 아몬드 그리고 마카다미아가 있습니다. 특히 아몬드에는 항산화작용을 하는 비타민E가 풍부하고 견과류 중 가장 많은 미네랄과 식이섬유를 갖고 있어 변비예방 및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오메가3가 풍부하고 피부미용에 좋은 연어


연어


연어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이죠. 연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영양 성분은 아마 오메가3가 아닐까 하는데요. 연어에는 오메가3가 생선 중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오메가3는 혈액에 쌓이는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동시에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크게 주목해야 하는 연어의 섭취효과는 바로 피부미용인데요. 연어를 3일만 먹으면 다크써클이 없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연어는 다방면에서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답니다. 연어의 붉은 살에 포함되어 있는 아스타크산틴이라는 성분은 피부의 색소침착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이 뿐만 아니라 연어에는 콜라겐섬유가 적어지는 것을 막아주어 주름 예방의 효과도 있답니다.



   그리스의 대표적인 장수 식품, 요거트


플레인 요거트


요거트


요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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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인 요거트는 장수마을이 많은 그리스와 지중해 지역에서 많이 섭취하는 음식입니다. 웰빙음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우리나라에서도 요거트와 요거트를 이용한 각종 디저트 및 간식들이 사랑받고 있는데요. 요거트는 널리 알려진 것과 같이 소화기능촉진과 변비예방 등에 효과가 좋으며 요거트에 포함되어 있는 비피더스균은 칼슘의 흡수, 면역세포의 증식 등을 도와 면역력 증진과 함께 세포의 돌연변이를 막음으로서 암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있답니다.



   퀴노아


퀴노아


퀴노아


퀴노아


퀴노아


퀴노아는 볼리비아와 페루에서 생산되는 곡물로 이미 서양에서는 대표적인 슈퍼푸드로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곡물의 어머니'라고 불릴 정도로 효능이 좋은데요. 시금치나 비트와 같은 종류의 식물로 단백질, 식이섬유, 칼슘,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이 고루 포함되어 있으며 변비개선과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답니다. 쌀을 대신에 밥을 지어서 먹기도 하고 샐러드, 죽 등으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웰빙, 노화방지, 다이어트는 이제 식품업계의 주요 키워드가 되었죠.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피부미용, 다이어트에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들도 다시금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슈퍼푸드와 함께하는 웰빙 식단으로 올 여름에는 건강한 피부, 건강한 몸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떠세요?



사진출처: god_saveSt0rmzartizoneChasquiThe Travelling Bumroboppywikip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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