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의 새로운 대세, 이탈리안 화덕 피자


'피자'라고 하면 두껍고 큰 사이즈의 미국식 피자, 얇고 작은 이탈리안 피자, 둘 중 어느쪽이 먼저 떠오르시나요? 이전에는 미국식 피자가 피자업계의 주류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미국식 피자는 큰 사이즈와 두꺼운 도우에 올라간 다양한 토핑이 특징인데요, 맛있지만 칼로리가 높다는 단점도 언제나 함께하고 있었죠. 그래서인지 요즘은 이렇게 푸짐한 양과 다양한 토핑의 미국식 피자보다는 얇고 담백하면서 상대적으로 칼로리는 낮은 이탈리안 피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랍니다.


   이탈리아 나폴리 지방의 전통음식, 화덕 피자


피자


이탈리아 음식의 대명사로 불리우는 피자는 이탈리아 나폴리 지방의 전통 음식입니다. 패스트푸드라는 인식이 강한 현재와는 달리 정통 이탈리안 피자는 얇은 도우에 몇 가지 토핑을 올린 것으로 1~2인분 가량의 작은 사이즈입니다. 이탈리아 피자의 가장 큰 특징은 조리방법으로 오븐이 아니라 돌화덕 안에서 구워내 바삭바삭하고 독특한 맛과 향을 자랑한답니다. 웰빙 트렌드가 자리잡기 시작할 무렵부터 우리나라에서도 이러한 정통 이탈리안 화덕 피자를 파는 레스토랑이 곳곳에 생겨나기 시작했는데요. 최근에는 가장 각광받는 창업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을 정도입니다.


화덕 피자


우리나라에 가장 먼저 들어와 대중화된 미국식 피자와는 달리 이탈리안 피자는 얇은 도우에 간단한 토핑만이 올라가기 때문에 토핑의 내용물보다는 잘 된 반죽과 소스, 치즈 등이 더욱 강조되는데요. 이와 함께 무엇보다도 중요하게 생각되어야 하는 요소는 바로 피자를 굽는 화덕입니다. 이탈리아에서는 피자를 잘 만드는 장인들을 '불에 의한 예술인'이라고 할 정도로 맛좋은 이탈리안 피자를 만들기 위해서는 좋은 화덕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된답니다. 


   피자를 구울 때 사용하는 화덕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


화덕


그렇다면 이탈리안 피자를 굽는 데 사용되는 피자 화덕 의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탈리아 본고장에서 전통적으로 사용하는 화덕은 돌화덕입니다. 벽돌로 만들기도 하며 좋은 화덕은 베수비오 화산의 돌로 만든 화덕이 유명한데요, 화덕의 재료는 피자를 굽는 데 필요한 가장 좋은 온도를 유지해야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답니다. 최근에 많이 생겨나고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는 주로 벽돌로 만든 화덕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탈리안 피자가 점점 보편화되기 시작하면서 화덕의 종류와 디자인도 다양해지고 있어 레스토랑 내부의 한가운데에 설치해 조리와 동시에 인테리어 소품의 기능을 하기도 한답니다.


피자 화덕


화덕




 참가업체명  

 세부품목 

 홈페이지  

 연락처  

 (주)진산무역

 피자 화덕 

 jinsanworld.com

 02-574-3916~7


서울푸드 전시회에서도 다양한 피자 화덕을 볼 수 있었는데요. 다양한 종류와 크기, 그리고 디자인을 자랑했답니다. 웰빙 열풍과 함께 주목받기 시작한 이탈리안 피자가 점차 유행을 타서 각광받는 음식이 되고 있다는 이야기겠죠? 앞으로도 이렇게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여러 나라의 음식들이 많이 알려져 주변에서도 자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