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푸드 전시회 참가기업을 위한 특별한 혜택 5가지

이전에 '기업은 왜 전시회나 박람회에 참가할까요'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어요. 고객의 최종 구매 결정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점, 제품 홍보에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라는 점, 정보 교환과 수집이 용이하다는 점, 고객의 니즈파악 나아가 관계강화까지 효과적이라는 점을 들어 전시회 참가의 장점을 소개했습니다.


더불어 전시회 참가로 인한 성과를 얻기 위해선 참가기업의 뚜렷한 목표와 목적이 존재해야한다고도 알려드렸어요.

# 전시회 참가 시 고려사항

1. 자사의 품목과 부합하는 전시회인가

2. 자사제품을 취급하는 바이어가 많이 찾는 전시회인가

3. 바이어들과의 상담 성과가 좋은 전시회인가

4. 자사 제품과 관련한 거래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인가

5. 트렌드와 식품시장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전시회인가


그렇다면, 의문이 몇 가지 들거에요. '서울푸드(SEOUL FOOD)전시회 참가했을 때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 '2014 서울푸드(SEOUL FOOD)의 장점 혹은 강점은 무엇인지'. 그래서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 속시원히 설명해 드릴게요. :) 


서울푸드




첫 번째. 전시부스 비용절감을 위한 각종 할인제도 마련

아무래도 전시회하면 비용에 대한 생각이 많이 드실거에요. 비용이 생각보다 비싸다면 비용을 감수할만큼의 효과가 있는지 의문이 들기 마련이죠. 더욱이 기업사정이 좋지 않다면 더욱더 그럴테고요. 


이런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서 서울푸드에서는 신청 부스에 따른 참가비를 할인해주고, 반복  참가기업을 위해 마련한 특별 할인 제도도 마련하고 있답니다. 더불어 식품산업의 소상공인을 위한 할인제도도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활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두 번째. 행사 전후 5개월간 지속적인 SNS홍보 활동

대부분의 기업이 전시회에 참가하는 목적은 아마도 자사의 제품을 알리고, 판매하고 수출하기 위해서일텐데요. 저희는 페이스북, 블로그, 슬라이드쉐어, 유투브, 링크드인 등을 활용하여 참가기업과 제품을 최대한 많이 노출시키고 있답니다. 더욱이 블로그에서는 전문적이고 더 많은 기업의 제품 정보를 기록하고, 홍보할 수 있기 떄문에 홍보효과는 더 뛰어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답니다. 


[블로그채널]



[유투브채널]



세 번째. 참가기업의 신제품 및 주력 상품 홍보기사 제작

서울푸드(SEOUL FOOD)에서는 참가기업의 기업소개 및 브랜드, 제품안내를 위한 효과적인 기사 작성을 위해 홍보 전문대행사를 선정·운영하고 있답니다. 홍보 전문대행사에서는 식품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테마를 채택해 기사작성을 원하는 참가기업의 신청을 기사를 제작하고 있답니다. 


네 번째. 국내외 식품관련 약 200개사와의 바이어만남 주선

서울푸드(SEOUL FOOD)는 B2B의 성질을 띄고 있는 박람회입니다. 전세계 해외기업들과 바이어가 참석을 하기 때문에 전시회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국내·외 바이어들을 직접 만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그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주선합니다. 그들의 제품들을 직접 시연해보고,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Back to the Basic, Beyond the Best!' 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2013년 서울푸드에서는 38개국의 해외기업·바이어가 함께 자리하였고, 참관객의 약 53%비율의 바이어가 참여하였습니다. 국내외 바이어 상담회를 통해 약 1조 8,100억원의 상담액과 약 3,680억원의 계약액을 달성하기도 하였답니다. 



다섯 번째. 세미나실 대여신청으로 단독 홍보/상담공간 마련

마지막으로 참가하는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 세미나실을 무료로 임대해 드립니다. 인원수와 강의 형식(강의식, 극장식, 연회식, 리셉션)에 따라 배정되는 회의실은 달라지며, 회의실 배정은 임의로 진행된답니다. 더불어 케이터링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킨텍스 자체에서 3시간까지 무료로 제공된답니다.



지금까지 서울푸드 전시회에 참여했을 시 어떠한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 살짝 알아보았답니다. 작년 서울푸드 전시회의 결과보고서를 보면 얼마나 많은 바이어들이 참여했는지, 어떤 식품업계의 종사자들이 많은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를 통해 서울푸드 전시회의 강점도 파악할 수 있겠죠? 아래 첨부해드리니 보고 확인해보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