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학교 및 학원] 쉐프를 꿈꾼다면 서울국제 조리학교&학원전에서 맞춤 정보를 찾아보세요

[서울국제 조리학교&학원전]

파스타, 서양골동양과자점, 식객, 대장금까지. 드라마와 영화에 나오는 멋진 요리사를 보면 그들의 마술사같은 손에서 나오는 멋진 요리들에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에드워드 권, 제이미 올리버, 고든 램지 같은 쉐프가 되고 싶은 꿈을 꾸는 청소년들이 많습니다. 아니, 손맛에 자신있는 주부들도 내심 자신의 솜씨를 살려 창업가나 사업가가 되고 싶다는 꿈을 꾸지요.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다면 천부적인 소질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의 요리를 체계적으로 배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요리에 대한 철학부터 식품산업 전반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번에 새롭게 개최되는 서울 국제 조리학교 & 학원전에서는 국내외 유수의 교육기관들이 참여하여 식품산업 최고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에요. 

식품산업의 발전은 식품 및 요리 산업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이루어지게 만들고 미래식품산업을 이끌 우수한 전문 인재들이 국내외 식품 교육기관을 찾게 만들었습니다. 국내 식품인재 양성기관만 해도 식품 관련 고등학교 30여 개, 4년제 대학교 200여개, 전문대학 80여개, 각종 조리학교 · 학원 800여개나 되며 그 수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번 서울국제 조리학교 & 학원전(SEOUL INT'L CULINARY ACADEMY2012)에서는 국내 최초로 식품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한 자리에서 살펴보실 수 있답니다. 

요리에 관심있는 분들, 앞으로 쉐프가 꿈인 학생들, 아이가 요리사를 꿈꾸는 부모와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려요. 

 서울국제 조리학교 & 학원전(SEOUL INT'L CULINARY ACADEMY2012) 의 특별한 프로그램


1. 요리로 전하는 시각 메시지, 쿠킹 콘서트 | 특별 시연장에서 만나는 우리 학교·학원 유명 쉐프 및 교육생의 요리 이야기. 전문 조리시연시설이 구축된 360 ˚ 오픈 특별시연장을 구성하여 참가기관이 직접 요리를 통해 참관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 창업 & 취업을 마스터 하다 | 식품산업의 현재 트렌드를 반영한 실질적인 창업 컨설팅(카페, 레스토랑 등) 및 식품업계 취업과 연관된 다양한 설명회가 제공됩니다. 더불어 새로운 인재를 원하는 식품관련업체가 참가하는 현장 인터뷰 자리가 마련됩니다. 현장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여러분의 미래를 마스터 하세요. 

궁금궁금~ 요리사도 분야에 따라 부르는 이름이 달라요~


요리사 직업도 세세히 살펴보면 분야가 무척 다양하답니다. 우선 요리학교를 나오는 것은 기본이고, 호텔경영학과에서 전반적인 호텔 경영을 배워가며, 호텔의 주방 및 전반적인 요리 컨셉을 잡아가는 호텔 매니저가 될 수도 있고요. 좋은 와인을 체크하고 골라주는 소믈리에도 요리 관련 직업에 속해요. 다양한 칵테일을 만들어내는 바텐더, 전문 수제 초콜릿을 만드는 쇼콜라티에, 슈가를 이용해 멋진 작품을 만들어내는 슈가크래프트, 그리고 요리를 한층 더 맛깔나게 만들어주는 푸드스타일리스트도 크게는 요리사 직군에 속해요. 이번 서울국제 조리학교 학원전에서 다양한 관련 직업을 경험해 보세요.


View more presentations from SeoulFoodExpo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