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나 엑스포 참가 시 기대할 수 있는 전시 마케팅 효과 3가지


우리나라에서는 대규모 전시회와 엑스포가 많이 열려요.

서울푸드 전시회에서는 국내외 식품산업 관련 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식품산업의 트렌드를 이끌어갈 제품과 상품, 서비스 등을 선보이고
여수세계박람회에서는 100여 개국의 나라별 전시관이 들어와
세계 각국의 경제와 사회, 문화 전반의 다양한 흐름을 보여준답니다. 

그렇다면 이런 전시회나 박람회에 참여하는 것은 
구체적으로 어떤 마케팅 효과가 있을까요?

전시 마케팅 효과 1 신제품, 신기술 소개 및 테스트의 장을 마련한다


서울푸드 전시 마케팅

기업에서 멋진 신제품을 만들었다고 생각해 보세요. 
내부에서는 수십, 수백번의 테스트를 거치지만
아무래도 일반 고객이나 바이어의 반응이
어떨지 궁금한 경우가 많아요. 
 
이럴 때 신제품, 신기술을 소개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공간이 
바로 전시회나 엑스포 랍니다. 
 
참관객들의 반응은 어떤지, 가격은 적당한지, 
보완이 필요한 기능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죠. 

또한 신제품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테스트와 보완이 필요한데,
전시회는 가장 좋은 테스트 마켓 현장이에요. 
특히 전시회를 찾아온 노련한 바이어들의 의견을 수렴해 
제품의 방향성을 수정할 수 있다는 점은 전시회만의 마케팅 특징이랍니다. 

서울푸드 전시마케팅

그러기 위해선 완성된 최고의 제품만 내놓는 것이 아니라,
현재 가능성을 보고 있는 신제품도 과감히 선보이는 결단력도 필요하지요. 

이렇게 보완을 거듭한 제품에 대한 바이어와 참관객의 반응이 좋으면, 

그 자리에서 대규모 계약으로 이어지기도 한답니다.  

전시마케팅 효과 2 관련 업계 종사자들과 네트워크를 만들어낸다


서울푸드 전시 마케팅

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판매와 구매자 간의 상호작용 뿐만 아니라 
같은 산업군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발전적인 비전을 공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요. 


전시회에서는 세미나, 커퍼런스 등 여러 형태의 부대 행사를 통해 
네트워킹과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답니다. 
 
관련 업계 사람들과 정보교류를 하고 
업계 사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인맥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돼요.
이런 관계후에 상호협력, 제휴와 합작 단계로 발전되기도 한답니다.  

사람들과의 좋은 관계, 밀접한 관계가 
기업 활동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는 것은 모두 아시죠?

전시 마케팅 효과 3 기업브랜드와 이미지를 집중적으로 홍보한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브랜드 인지도가 낮고 
브랜드 이미지가 제대로 형성되어 있지 않다면 성공하기가 힘들어요. 
 
이런 고민을 하는 기업에게 전시회는
짧은 기간 내에 저비용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돼요. 
수많은 관람객을 상대로 직접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제한된 공간 안에서 전시하기 때문에
대기업과도 동등히 경쟁하며 전시할 수 있고,
이 틈에서 유망한 신제품을 출품해 주목받을 수도 있답니다. 

서울푸드 전시 마케팅


국내 대표 전시회나 외국 유명 전시회에 참가해 주목을 받으면
그로 인한 브랜드 인지 효과는 일반 광고와 견줄 수 없지요. ^^

그렇기 때문에 박람회에 참가할 때는
제품 뿐만 아니라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팜플렛이나 자료 등을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것도 중요해요. 
 
큰 규모의 전시회라면 외국 바이어를 대상으로 홍보하는 
영문 자료도 충실히 준비하세요. 

전시 마케팅 효과에 대해 요긴한 정보가 되셨나요? 
 
무엇보다도 전시회 참가시 중요한 점은 단기적인 효과를 보겠다는 욕심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꾸준한 전시회 참여를 통해  회사와 제품 브랜드의 힘을 강화시켜나가겠다는 비전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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