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이 함께해서 신나는 축제!(2편)


[음식이 함께해서 신나는 축제 (2편)]


지난 식품관련 축제 이야기 1편에 이어 나머지 세가지 축제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축제 하나. 싱가포르 음식 축제 (2012년 7월 13일 ~ 7월 22일)

 

축제. 스페인 토마토 축제(2012년 8월 29일)


축제. 독일 맥주 축제 (2012년 9월 22일 ~ 10월 7일)

 

축제. 캐나다 나이아가라 아이스와인 페스티벌 (2013년 1원 11일 ~ 1월 27일)

 

축제 다섯. 이탈리아 오렌지 전투 축제(2013년 2월 9일 ~ 2월 10일)

 

 

 

 셋. 독일 맥주 축제(Octoberfest)


 

맥주! 하면 생각 나는 국가는 바로 독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독일은 다양하고 맛있는 맥주 원산지로 유명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하다가 맥주하면 독일! 이 떠오르게 된 것일까요? 그건 바로 맥주 축제 "옥토버페스트" 덕분인데요~ 옥토버 페스트는 독일 뮌헨에서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부터 10월 첫째 일요일까지 총 16일간 열리는 세계 최대의 맥주 축제입니다. 이 기간동안 독일사람들과 세계 각지의 맥주 애호가들이 모여 맥주를 마시고 축제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뮌헨으로 몰려듭니다.

 

축제 첫날에는 뮌헨시청 앞 광장에서 마을사람들이 왕, 왕비, 귀족, 농부, 광대로 분장하고 시내를 행진하고 시내 광장에서는 각 맥주제조사 별로 많은 인원이 수용 가능한 천막을 지어 맥주를 팔고 열기를 고조시키지요~!

 

 공식홈페이지 : http://www.oktoberfest.de/en/

독일 맥주 축제

 

독일 맥주 축제

 

각 맥주 제조사별로 다양한 천막을 만들긴 하지만,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늦게가면 천막안에 자리잡기조차 힘들답니다. 그러니 올해 맥주 축제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맥주 마시러 아침일찍부터 서둘러야 한다는 거 잊지마시고요.

 

! 한가지 팁 ! 옥토버페스트에서는 맥주를 1리터 단위로 아주 큰 잔에 담아서 팔아요~ 그러다 보니 가격도 비싼 편이고요. 작년보다 약간 가격이 올랐다고 하는데, 텐트별로 가격 먼저 확인해보세요

 

독일 맥주축제

 

 

 

 넷. 캐나다 나이아가라 아이스와인 페스티벌 (NIAGARA ICE WINE FESTIVAL) 


여러분!  나이아가라하면 떠오른 건 바로 환상의 폭포 절경이죠~ 그런데 이 나이아가라에서 겨울에는 아이스 와인 페스티벌이 열린다고 합니다. 바로 나이아가라 근처에 유명한 아이스 와인 와이너리들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축제가 생겨나게 된 것이죠~ 나이아가라에서 겨울엔 무얼 해야하지? 하시는 분들은 나이아가라 아이스 와인 페스티벌에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공식홈페이지 : http://www.icewinefestival.com/page/icewine_home/

나이아가라 와인축제

 

 

그럼 여기선 무얼 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 가요? 와인 시음과 와이너리 견학은 물론이고, 와인과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음식들(초콜릿, 치즈 등) 시식의 기회도 가질 수 있어요. 또한 그 지역의 특산물로 만든 요리들도 준비되어 있어요

  

와인 축제

  

와인 축제

 

와이너리들 뿐만 아니라, 인근 호텔에서도 각각의 행사를 준비하니 미리 알아보시고 가시면 더욱 즐거운 축제가 되실거예요~!

 

 

 다섯. 이탈리아 오렌지 전투 축제(Carnevale di Ivrea)


 

오렌지 전투 축제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toricocarnevaleivrea.it

 

이탈리아의 3대 축제이자 1편에서 소개했던 스페인 라 토마티나의 이탈리아 버전 이탈리아 오렌지 전투 축제(Carnevale di Ivrea)! 매년 2월 토요일부터 화요일까지 4일간 이탈리아 북부의 작은 도시 이브레아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베니스 가면축제, 비아레조 카니발과 더불어 이탈리아 3대 축제입니다.

 

왜 오렌지를 던지기 시작했을까요? 이브레아 카니발의 기원은 중세시대로 거슬러 갑니다. 당시에는 '초야권'이 있었습니다. 초야권이란 결혼 전날 밤 새신부가 될 아가씨가 성주에게 먼저 몸을 바쳐야하는 악습인데요, 이브레아에 사는 비올레따라는 처녀가 결혼을 앞두고 성주와 하룻밤을 보내기 위해 성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이 용감한 처녀는 그날밤 성주에게 자신의 몸을 바치는 대신 그 성주를 죽여버리죠. 그 후 그 성주의 목을 잘라 성에 내걸었다고 합니다. 그녀의 용기에 힘을 얻은 마을사람들은 그동안의 억압과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 봉기를 일으켰고, 이 사건을 계기로 이브레아 카니발이 탄생된 것입니다.   

 

오렌지 전투 축제 오렌지 전투 축제

사진 출처 : 월드 페스티벌 디렉토리

 

이브레아 카니발에는 성주의 군대를 대변하는 투구를 쓰고 오렌지마차를 탄 팀과 용감한 시민군을 의미하는 9개의 팀이 싸움을 벌이게 되는데 두 팀가운데 한 팀에 등록 신청을 하면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습니다.

 

폭군의 머리를 상징하는 오렌지들을 피하고 싶으시다면 Berretto Frigio 라고 하는 빨간 모자를 쓰시면 됩니다! 이 모자는 나폴레옹 때 시민들이 썼던 모자인데 혁명을 상징한다고 하네요. 이브레아 카니발 때는 이 빨간 모자가 "시민군이지만 나는 중립이야"라는 의미를 갖고 있답니다. 하지만 과연 그 뜨거운 열기 속에서 단 하나의 오렌지도 맞지않고 피할수 있을 지는 의문이네요.

 

오렌지 전투 축제

사진 출처 : 이브레아 카니발 공식 홈페이지

 

 토마토와는 달리 단단한 오렌지를 던지는 축제이기 때문에, 매 축제마다 이로 인한 부상자들이 속출합니다. 단단한 오렌지를 던지는 축제라 위험하긴 하지만 이 활기찬 축제를 위해 사용되는 오렌지만가 500t에 이른다고 하니 진~한 오렌지 향에 빠지시고 싶으시다면 한번 쯤은 참가할 만 하겠죠?

 

지금까지 세계 각국의 맛있는 축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음식과 함께해서 신나는 축제! 재밌으셨나요? 푸디양은 그럼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